[업코리아=박진환 기자] 2020년 1월 SBS에서 방송된 ‘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’는 지난 2016년 11월 첫 방송한 뒤 27.6%라는 놀라운 시청률로 종영한 ‘낭만닥터 김사부’의 두 번째 이야기다.
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‘진짜 닥터’이야기로,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(한석규)-인생을 통째로 다시 생각하게 된 외과 펠로우 2년차 차은재(이성경)-행복을 믿지 않는 시니컬한 수술 천재 서우진(안효섭)이 만나 인생의 ‘진짜 낭만’을 향해 치열하게 달려가는 내용이 담긴다.
뚝심 있고 의리 있고 사명감까지 있는 무적 철인 수간호사 오명심 역 진경, 귀가 얇고 우유부단해 늘 고민하는 행정실장 장기태 역 임원희, 사람 좋고 마음 따뜻한 프리랜서 마취과 담당의 남도일 역 변우민, 막강한 권모술수를 발휘하는 거대병원 원장이었지만 김사부의 재등장으로 연임에 실패한 도윤환 역 최진호는 묵직하고 탄탄한 연기력으로 존재감을 빛낼 예정이다.
진경-임원희-변우민-최진호-김민재-윤나무 등 보고 싶었던 ‘낭만닥터 김사부 시즌1’의 돌담병원 원년 멤버들과 함께, 김주헌-신동욱-소주연-박효주 등이 새로 합류하면서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‘낭만닥터 김사부 시즌 2’의 라인업을 완성, 시선을 강탈하였다.

박진환 기자 upkoreanet@hanmail.net

[원문보기]